right_maket_banner.png
순복음홍성교회 라동옥 목사가 직접 농사지은 벌꿀판매
이태근 목사와 함께하는 아침묵상
본교단 업무협약 업체 / 기하성회원 특별우대
홍영건장로
하나로의료재단
종교인과세

하나님의 자녀 > 목회단상

본문 바로가기

하나님의 자녀 > 목회단상




하나님의 자녀

전영진 목사(경기남부지방회장, 순복음은혜의목장교회)

페이지 정보

작성일21-05-24 15:43

본문

전영진 목사.jpg

“나는 내 아버지에게서 본 것을 말하고 너희는 너희 아비에게서 들은 것을 행하느니라”(요  8:38).

 

예수님은 당시 종교 지도자들에게 너희는 마귀의 자식이라 하셨습니다. 이는 그들의 언행이 마귀를 닮았기 때문이라 하십니다. 

 

“그들의 열매로 그들을 알지니 가시나무에서 포도를, 또는 엉겅퀴에서 무화과를 따겠느냐”(마 7:16).  

 

하나님 자녀인지 마귀 자식인지 아는 것은 열매를 보면 안다고 하셨습니다. 마귀의 자식은 마귀를 닮았고 하나님 자녀는 예수님을 닮았다고 하십니다.

 

분내고 성내고 화내는 모습은 마귀 닮은 모양입니다. 원망 불평하는 모습은 마귀 닮은 모양입니다. 비난 정죄하는 모습은 마귀 닮은 모양입니다. 독설 저주 험담하는 모습은 마귀 닮은 모양입니다. 거짓으로 속이는 모습은 마귀 닮은 모양입니다. 스스로 높이며 상석을 차지하는 것은 마귀 닮은 모양입니다. 이기기 위해 형제와 다투고 싸우는 모습은 마귀 닮은 모양입니다.

 

“너희는 너희 아비 마귀에게서 났으니 너희 아비의 욕심대로 너희도 행하고자 하느니라 그는 처음부터 살인한 자요 진리가 그 속에 없으므로 진리에 서지 못하고 거짓을 말할 때마다 제 것으로 말하나니 이는 그가 거짓말쟁이요 거짓의 아비가 되었음이라”(요 8:44).

 

마귀 자식들은 입으로는 하나님을 섬긴다 거짓말하나 그들 언행 모양으로는 마귀를 사랑하며 마귀를 섬긴다 하십니다. 하나님은 입으로 예배하는 것이 아니요 하나님은 입으로 찬양하는 것이 아니라 하십니다. 

 

“너희가 열매를 많이 맺으면 내 아버지께서 영광을 받으실 것이요 너희는 내 제자가 되리라”(요 15:8). 

 

하나님은 그 자녀들의 열매 곧 하나님 닮은 모습을 통하여 영광을 받으신다 하십니다. 사람도 그 자녀가 자기를 닮았음으로 기뻐하며 사랑스럽지, 원수를 닮은 자녀를 기뻐하지 않습니다. 하나님을 예배하고 찬양하는 것은 하나님을 닮은 모양으로 하라 하십니다. 입으로 하나님께 영광 돌리지 말고 하나님 닮은 모양으로 하나님께 영광 돌리라 하십니다. 하나님 닮은 모양은 성령의 열매입니다. 

 

“[22] 오직 성령의 열매는 사랑과 희락과 화평과 오래 참음과 자비와 양선과 충성과 [23] 온유와 절제니 이 같은 것을 금지할 법이 없느니라”(갈 5:22~23). 

 

하나님 자녀는 예수님의 온유한 성품을 닮았다 하십니다. 하나님 닮은 모양은 항상 기뻐하며 누구에게든 감사하는 것이라 하십니다. 하나님 닮은 모양은 겸손히 자기를 돌아보며 자비와 양선하는 모습이라 하십니다.

 

하나님 닮은 모양은 누구에게든 지고 물러남으로 화평하고 남을 나보다 높이는 것이라 하십니다. 예수님은 이스라엘과 화평하기 위해 십자가에 죽기까지 져주고 물러나 주었다 하십니다. 하나님 닮은 모양은 자기 유익을 구하지 않고 불법을 미워하고 진리를 기뻐하는 것이라 하십니다. 

 

“이와 같이 좋은 나무마다 아름다운 열매를 맺고 못된 나무가 나쁜 열매를 맺나니”(마 7:17). 

 

우리 스스로 마귀 자식인지 하나님 자녀인지는 아주 쉽게 알 수 있다 하십니다. 그 열매가 누구를 닮았는지 보면 된다 하십니다.

 

“스스로 속이지 말라 하나님은 업신여김을 받지 아니 하시나니 사람이 무엇으로 심든지 그대로 거두리라”(갈 6:7).

 

나는 하나님 자녀라 스스로 속이지 말라 하십니다. 자기가 누구를 닮았는지 거울을 보고 누구 자녀인지 똑바로 알라 하십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총회소개구독안내광고안내고충처리안개인정보취금안내 및 이용약관홈페이지 제작안내공지사항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 총회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04649 / 등록일 : 2017년 08월 07일
발행인 : 양재철 목사 / 편집인 : 송시웅 목사
주소 : 서울특별시 노원구 노해로 81길 22-26(상계동) / TEL: (02) 720-6839 Fax: (02) 720-7724 / 발행일 2005년 03월 02일
청소년보호 책임자 : 이은정 (02) 720-6839
Copyright ⓒ 2017 기하성총회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