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피플, 베트남에 초등학교 및 보건소 준공
이사장 이영훈 목사 “양질의 교육과 진료 및 질병 예방에 도움”
페이지 정보
24-03-08 13:52관련링크
본문
사단법인 굿피플인터내셔널(이하 굿피플)이 베트남 하노이에서 북서쪽으로 120㎞ 떨어져 있는 푸토성 도안훙현 협낫면 지역에 꾸에람 초등학교와 글로벌 질병검사 전문의료기관인 재단법인 씨젠의료재단의 후원으로 다이응이아-씨젠 보건소를 완공하고 지난 2월 27일 준공식을 가졌다. 굿피플은 베트남 푸토성 외무부와 도안훙현 인민위원회의 요청으로 2023년 6월 초등학교와 보건소 기공을 시작해 올해 2월 건축을 완료했다.
이날 준공식에는 굿피플 이영훈 이사장과 김천수 회장을 비롯한 관계자들과 베트남 정부 인사들이 참석했다.
굿피플 이사장 이영훈 목사는 준공식에서 “굿피플은 2011년 하노이에 지부를 설립한 이후 교육, 자립, 보건, 식수, 위생 등 다양한 분야의 사업을 진행하며 베트남의 발전과 지역 주민들의 행복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며 “앞으로 꾸에람 초등학교를 통해 학생들에게 양질의 교육을, 주민들에게는 다이응이아-씨젠 보건소를 통해 기본적인 진료와 처방뿐만 아니라 질병 예방 교육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푸토성은 면적의 42%가 산림으로 이루어져 있는 농촌지역으로, 주민 82%가 농업에 종사하고 있다. 이곳은 도시에 비해 학교와 보건소가 부족해 주민들이 기초적인 교육과 의료의 혜택을 제대로 받기 어려웠다. 굿피플은 이곳에 꾸에람 초등학교 2개 건물을 신축하고 1개 건물을 리모델링 해서 더 많은 학생들이 교육을 받을 수 있게 했다. 총 3개 동으로 재건축된 꾸에람 초등학교는 전체 건물 규모 873㎡(264평)로 교실 14개, 남녀 구분된 화장실 2개로 구성됐다.
이영훈 이사장은 도반훙 교장에게 학교 열쇠를 전달하고 굿피플 김천수 회장은 꾸에람 초등학교 우수 학생에게 자전거를 선물했다. 푸토성 도안훙현 응우엔반번 시장과 응우엔아잉훙 부시장은 이영훈 이사장에게 감사패와 감사장을 전달했다.
면단위 보건소에 해당하는 다이응이아 보건소는 1차 보건의료를 담당하는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기관으로 의사 1명, 간호사 3명의 의료인력이 예방접종, 산전 관리, 건강 교육 등의 기초 의료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초음파 검사기를 도입해 산모들이 건강한 자녀를 출산할 수 있도록 철저한 산전 관리를 받을 수 있게 됐다.
푸토성 도안훙현 레반프엉 부서기장은 이영훈 이사장과 씨젠의료재단 한규섭 대표의료원장에게 베트남 국가의 시초가 된 푸토성을 상징하는 기념품을 전달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