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ght_maket_banner.png
순복음홍성교회 라동옥 목사가 직접 농사지은 벌꿀판매
이태근 목사와 함께하는 아침묵상
본교단 업무협약 업체 / 기하성회원 특별우대
홍영건장로
하나로의료재단
종교인과세

기독교문화예술원, 정세훈 시인 등 기독교문화 대상 시상 > 문화

본문 바로가기

기독교문화예술원, 정세훈 시인 등 기독교문화 대상 시상 > 문화




기독교문화예술원, 정세훈 시인 등 기독교문화 대상 시상

페이지 정보

작성자 예굼 작성일19-03-07 10:42

본문

안준배인.jpg

기독교문화예술원(이사장 소강석 목사)이 주관하고, 세계성령중앙협의회(대표회장 이수형 목사)가 주최하는 32회 기독교문화대상 시상식이 지난 228일 그랜드앰배서더서울 도라지룸에서 개최되었다.

 

올해 수상자로는 음악부문 가곡 <꽃씨> 성악가 임웅균 연극부문 연극 <카라마조프 인셉션> 극작·연출 신영선 문학부문 시 <몸의 중심> 시인 정세훈이 수상했다.

    

대표회장 이수형 목사의 사회로 시작된 시상식에서 이사장 소강석 목사는 설교를 통해 우리나라에 기독교 문화가 꽃 피우기까지 여러분이 꽃씨를 뿌린 줄 안다. 역사를 보면 복음이 가는 곳에 기독교문화가 세워졌다. 거기에는 꽃씨를 뿌리는 사람이 있었다고 전하였다.

    

원장 안준배 목사는 음악부문 수상자 임웅균은 오페라 <리골렛토> <오텔로> 등에서 드라마틱한 발성으로 연기와 일체를 이루어 벨칸토 창법의 정수를 보여주었다. 새에덴교회 30주년 콘서트에서 소강석 작시 임긍수 작곡의 가곡 <꽃씨> 에서 기독교의 믿음을 서정적으로 풀어 연주하여 황금의 테너로서 정점을 보여주어 음악부문 수상자로 선정하였다고 밝혔다.

 

또 연극부분 수상자 신영선은 연극 <카라마조프 인셉션>을 극작하고, 연출했다. 신 작가는 문학 도스토엡스키의 <카라마조프 가의 형제들> 중 대심문관 장면을 연극언어로 우리 시대에 재연하였다. 자유와 권력, 사랑과 반역의 갈등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였다. 사람은 무엇으로 사는가를 관객으로 하여금 답을 찾게 하여 인간의 구원을 연출하여 연극부문 수상자로 선정했다.

 

문학부문 정세훈은 시 <몸의 중심>에서 삶의 현장 속, 끝 모를 깊은 고통의 심연을 노동시어로 지상으로 퍼올렸다. 시는 가난하고 병들은 노동민중을 문학세계로 환원하여 예수 구원의 절대성을 추구함에 문학부문 수상자로 선정하였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총회소개구독안내광고안내고충처리안개인정보취금안내 및 이용약관홈페이지 제작안내공지사항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 총회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04649 / 등록일 : 2017년 08월 07일
발행인 : 양재철 목사 / 편집인 : 송시웅 목사
주소 : 서울특별시 노원구 노해로 81길 22-26(상계동) / TEL: (02) 720-6839 Fax: (02) 720-7724 / 발행일 2005년 03월 02일
청소년보호 책임자 : 이은정 (02) 720-6839
Copyright ⓒ 2017 기하성총회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