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ght_maket_banner.png
순복음홍성교회 라동옥 목사가 직접 농사지은 벌꿀판매
이태근 목사와 함께하는 아침묵상
본교단 업무협약 업체 / 기하성회원 특별우대
홍영건장로
하나로의료재단
종교인과세

미국 애즈베리 부흥의 바람, 한국 교회로 불어온다 > 교회소식

본문 바로가기

미국 애즈베리 부흥의 바람, 한국 교회로 불어온다 > 교회소식




미국 애즈베리 부흥의 바람, 한국 교회로 불어온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주희 작성일23-03-23 09:44

본문

애즈베리.jpg


 

이영훈 목사 “작년 PWC 서울대회서 예언된 부흥 … 이제 현실로” 주일예배 설교

신디 제이콥스 목사 “이제는 한국에서 강력한 부흥 일어날 것” 강조 


 

미국 켄터키 주의 작은 마을에 위치한 애즈베리 대학교에서 지난 2월 8일부터 시작된 부흥운동이 웨스턴 켄터키대를 비롯 오하이오 주립대 등 미국 전역으로 확산되고 있다.

이 부흥의 바람이 한국 교회로 불어올 것이라는 기대가 최근 여의도순복음교회를 중심으로 증폭되고 있다.

 

여의도순복음교회 이영훈 목사는 지난 3월 12일 주일예배에서 ‘주여 부흥을 주옵소서’(학 3:2)라는 제목의 설교를 통해 “지난해 10월 서울에서 열린 세계오순절대회 때 이미 부흥은 예언되었고 이 부흥은 전 세계적으로 일어날 것”이라며 “여의도순복음교회도 놀라운 부흥의 파도를 타기 위해 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서 이 목사는 “불광동에서 성령의 바람이 불어오고, 서대문 시절 성령의 바람이 불어왔을 때 정말 많은 사람들이 몰려들었다. 성도들이 예배를 마치고 나갈 때면 서대문로터리 일대 교통이 마비되어 교회에서 부탁하지 않았는데도 서대문경찰서에서 경찰들을 배치해 교통을 정리해주던 모습이 기억난다”고 설명했다. 

 

“1973년 여의도로 이사 왔을 때도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여의도로 몰려오는지, 이곳에서 예배드리기 위해서는 한 시간씩 줄을 서야 했고, 예배가 마칠 때면 나오는 사람과 들어오는 사람이 그야말로 인산인해를 이루었다”고 회고한 이 목사는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그렇게 부흥을 허락해 주셨는데 이 부흥의 역사가 다시금 일어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이 목사는 “하나님께서는 부흥을 통해 개인의 삶뿐 아니라 교회를 부흥시키시고, 사회를 변화시키시고, 나라의 운명까지 바꿔 주실 것”이라며 “이 나라에 놀라운 역사와 부흥이 일어나도록 우리는 긍휼을 구하며 기도해야 할 것”을 강조했다. 이를 위해서 한국의 1200만 성도들이 바로 서서 긍휼을 구할 때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이 목사는 특히 설교 말미에 작년 10월 오순절대회에서 올해 부흥이 일어날 것을 예언한 신디 제이콥스 목사와 최근에 나눈 전화통화 내용을 공개했다. 

 

신디 제이콥스 목사는 “작년 여의도순복음교회를 방문했을 때 오순절 교회에 일어날 부흥에 대해 말씀하셨고, 애즈베리 부흥에 관한 소식을 들었을 때도 ‘지금은 한국의 때이다. 하나님의 능력이 다시 한 번 한국 땅에 강하게 나타나실 것이며 이 일을 위해 이영훈 목사님을 사용하실 것’이라고 말씀하셨다”고 밝혔다. 

 

이영훈 목사는 지난 3월 4일 교회 창립 65주년 행사 설명회를 통해서도 “원산에서 하디 선교사의 회개로 시작한 대부흥운동이 일어난 지 120주년을 맞는 올해, 우리는 한국 교회에 대부흥의 역사가 일어날 것”이라고 피력했다. 

 

이 목사는 이를 위해 “5월 17일부터 21일까지 400만 성도가 소속된 웨슬리언 교단들이 함께하는 하디 120주년 및 오순절 성령강림 대기도회를 ‘리바이블, 리바이벌(Re-Bible, Revival)’이라는 주제로 진행한다”고 했다.

 

한편 이 목사는 지난 3월 7일 미국 댈러스에서 열린 순복음세계선교회 북미총회에서 애즈베리 부흥운동을 언급하며 한국에서도 이 부흥의 바람이 불 것임을 예고했다. 

 

특히 이 목사는 “우리도 신앙의 열정과 성령 충만으로 부흥의 파도에 올라타 부흥의 주인공이 될 것”이라며 “부흥을 위해 기도하며 하나님의 음성에 귀 기울이자”고 당부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총회소개구독안내광고안내고충처리안개인정보취금안내 및 이용약관홈페이지 제작안내공지사항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 총회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04649 / 등록일 : 2017년 08월 07일
발행인 : 양재철 목사 / 편집인 : 송시웅 목사
주소 : 서울특별시 노원구 노해로 81길 22-26(상계동) / TEL: (02) 720-6839 Fax: (02) 720-7724 / 발행일 2005년 03월 02일
청소년보호 책임자 : 이은정 (02) 720-6839
Copyright ⓒ 2017 기하성총회신문 All rights reserved.